본문 바로가기
영화

<장난스런 키스>: 대만 로맨스 영화 3탄

by 소식요정 2022. 11. 14.
반응형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장난스런 키스

오늘은 제가 제일 즐겨봤던 대만 로맨스 영화 중 2018년에 개봉했던 장난스런 키스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만 로맨스 영화 <장난스런 키스>에 대해 알아보기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장난스런 키스'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대만, 태국 등 많은 국가에서 리메이크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나의 소녀시대'를 제작한 프랭키 첸 감독이 제작을 하셨고 이번 영화도 왕대륙 님이 열연을 해주셨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여러 국가에서 리메이크된 작품이다 보니 이번 영화도 많은 분들이 원작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그전에, 원작인 일본 순정만화 '장난스런 키스'는 1990~1999년대에 연재를 하였던 작품으로 '다다 가오루' 작가분의 실제 연애담을 토대로 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작가님의 사망으로 인해 결말을 알지 못한 채 끝낸 작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작을 리메이크한 여러 국가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끝을 맺어줍니다. 

 

9년 동안 연재하였던 작품이기에 23권이라는 분량을 한 편의 영화로 담기 위해 조연들의 활약이 적고, 전개가 다소 빠른 부분이 있지만 내용을 이해하시기에는 무리 없는 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교적 옛날 작품이다 보니 새로운 버전으로 리메이크하기 위해 연출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난스런 키스 영화는 원래 4~5시간 분량이었다고 합니다. 개봉 당시에는 나오지 않았던 결혼식 등 여러 가지 비하인드 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결혼식 장면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감상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만 로맨스 영화 <장난스런 키스> 등장인물 알아보기

<장난스런 키스>에 주연으로는 남주인공인 장즈수는 아이큐 200의 천재소년으로 위안샹친과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지만 냉소적인 성격만 빼면 엘리트 반인 A반에 운동, 공부, 집안, 외모까지 완벽 그 자체입니다. 이 역할은 왕대륙 배우님이 열연을 해주셨습니다.

여주인공인 위안샹친은 입학식 날 학교에서 우연히 장즈수를 만나 첫눈에 반한 뒤 그를 계속 짝사랑하는 역할로 나옵니다. 

신입생 대표로 연설을 하는 엘리트 장즈수와는 계급이 아주 먼 꼴통 F반으로 입학 이후 학교에서는 A반과 마주칠 수 없었지만 여전히 마음을 접지 않습니다. 화재훈련을 틈타 A반으로 달려가 장즈수에게 고백한 위안샹친은 보기 좋게 거절당하며 전교생 앞에서 웃음거리가 되고 사고로 집까지 잃어 하루아침에 노숙자 신세가 되지만 운명처럼 장즈수의 집에 얹혀살게 됩니다. 이 역할은 임윤 배우님이 열연을 해주셨습니다. 

 

조연배우 중에 몇 명만 소개를 하자면  아진은 여자 주인공 위안샹친을 짝사랑하는 F반 친구로 나오고 위안샹친에게 생긴 일이라면 제일 먼저 발 벗고 나서는 일편단심 순애보로 나옵니다. 이 역할은 진백융(켄지첸)배우님이 연기를 해주었습니다.

장즈수 엄마는 아들만 두 명이라 딸을 키워보고 싶어서 함께 살게 된 위안샹친을 정말 진심으로 예뻐하고 아껴줍니다.

천생 여자 소녀소녀 한 엄마로서 장즈수와 위안샹친의 사랑을 응원하는 조력자로 나옵니다.

이 역할은 종려시 배우님이 연기를 해주었습니다. 

 

대만 로맨스 영화 <장난스런 키스> 줄거리 및 리뷰

고등학교 입학식 날, 계단에서 넘어지려고 하는 샹친을 잡아주려고 하다가 실수로 뽀뽀를 해버리게 되면서 난처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리고 입학식 때 전교생을 대표해서 A반 장즈수가 연설을 하는 것을 보게 된 샹친은 그때부터 짝사랑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다니는 학교는 굉장한 명문학교이기 때문에 성적으로 반을 나누게 되면서 아이큐 200의 천재인 A반 장즈수와 겨우겨우 학교에 들어온 F반 샹친이 만날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샹친을 좋아해 주는 같은 반의 아진의 지속적인 애정표현을 통해서 샹친은 즈수에게 고백을 해야겠다고 다짐을 합니다. A반과 F반이 만날 수 있는 짧은 시간 샹친은 즈수에게 고백을 하고, 즈수는 공부를 못하는 여자는 싫다고 하며 샹친의 고백을 거절하게 되고 그 사실이 전교에 소문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샹친은 즈수에게 이번 시험에 전교 100등을 들겠다고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샹친의 집은 지진이 일어나면서 집이 한순간에 무너지게 되었고 그 소식을 접한 샹친 아빠의 친구가 당분간 같이 살자고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살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 생긴 자신의 방에서 자신의 짝사랑인 즈수 사진을 도배하고 있는데, 그 집 아들이 장즈수 인 것을 확인합니다. 즈수와 한 집에 살게 된 샹친은 조금이라도 즈수와 친해질 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즈수는 한 집에 사는 것을 들키지 말라고 합니다. 그 후 즈수의 어머니는 샹친에게 즈수의 어릴 적 사진을 보여주게 되고, 샹친은 즈수에게 그것으로 협박을 하면서 즈수와 함께 공부를 하게 하면서 전교 100등 안에 들게 됩니다. 

그리고 학교의 운동회 날 즈수의 어머니 때문에 즈수와 샹친이 한 집에 사는 것이 들키게 되고 즈수는 샹친의 고백영상을 공개하고 샹친은 즈수의 어릴 적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그리고 즈수에게 널 좋아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샹친에게 즈수는 키스를 해버리게 됩니다. 이후 즈수와 샹친은 어떻게 됐을까요? 넷플릭스와 티빙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 영화의 간단한 리뷰를 하자면 그동안 다양한 리메이크 작품을 봤었지만 너무나 풋풋한 느낌을 많이 받은 작품은 대만 편 장난스러운 키스 영화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최근에 만든 작품이다 보니 내용도 신선한 내용도 있어서 눈길이 갔던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영화가 대중들에게 이미 익숙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다른 청춘 로맨스들과 달리 오로지 두 사람의 솔직한 감정에만 집중하며 전개되는 이야기이기에 누구도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로맨틱 코미디이기에 아직까지도 인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