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이 영화는 극장에서 개봉하지 않고 오리지널 넷플릭스에서만 스트리밍 가능한 영화입니다.
2022년 12월 23일에 공개되었고 국가는 미국이고, 러닝타임은 139분이며, 등급은 15세 관람가입니다.
장르는 미스터리와 추리를 바탕으로 스릴러와 코미디를 더한 영화입니다.
4000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어갔고, 전작의 감독이었던 라이언 존슨이 디렉팅과 시나리오를 맡았습니다.
출연진으로는 다니엘 크레이그, 에드워드 노튼, 자넬 모네, 캐서린 한, 레슬리 오덤 주니어가 출연을 합니다.
영화 스포일러
그리스의 한 섬에 추리게임을 위해 사람들이 모이면서 영화는 시작이 됩니다. 이들은 모두 마일스 브론이란 인물에게서 상자를 받습니다. 이 상자는 추리를 통해 열어야 초대장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정치인 클레어(캐서린 한), 기술회사를 운영하는 라이오넬(레슬리 오덤 주니어), 왕년의 인기모델 버디(케이트 허드슨)와 그녀의 매니저 페크(제시카 헨윅), 인기 개인방송 운영자 듀크(데이브 바티스타)와 그의 여자친구 위스키(매들린 클라인)가 이 상자를 추리를 통해 열어서 초대장을 받는 과정이 나오게 됩니다.
마일스는 알파라는 대기업의 대표인데, 그가 이곳에 친구들을 부른 이유는 주말을 맞이해 자신이 살해당하는 상황을 설정하고, 추리게임을 즐기기 위해 초대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게임에 초를 친 존재가 두 명 나타납니다. 바로 앤디(자넬 모네)와 블랑입니다. 재미있게 추리를 즐겨야 하는데 명탐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일스는 식사 자리에서 자신이 화살을 맞고 죽는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추리게임을 진행합니다. 주말동안 이를 통해 즐겁게 놀 계획이었는데 블랑이 바로 추리를 통해 범인을 누구로 설정했는지 맞춰버립니다. 인기작가 길리언 플린한테 거금을 주고 짠 계획인데 블랑이 망쳐서 주말을 엉망으로 보내게 된 바람에 마일스의 얼굴은 제대로 썩어 들어갑니다.
이에 블랑은 오히려 마일스에게 화를 내게 됩니다. 마일스가 부른 사람들은 모두 마일스를 죽일 이유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앤디는 재판으로 인해 회사에서 쫓겨났고 나머지 네 사람은 모두 돈으로 엮여 있습니다.
그렇게 추리게임이 싱겁게 끝이 난 뒤 친구들은 모여 파티를 벌입니다. 이 파티에서 개인방송 시청자가 확 늘어나 마일스와 동업을 결정한 듀크는 술을 마시다 죽습니다. 독살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모두들 범인을 앤디로 의심을 하게 됩니다. 이때 마침 정전이 발생합니다. 블랑은 앤디를 찾아 나서는데 눈앞에서 발견한 앤디가 총에 맞아 죽습니다. 이에 블랑은 사람들을 한 자리에 모으고 범이 누구인지에 대한 추리를 시작합니다. 이후 내용은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하세요^^
영화 후기
출연진 라인업이 진짜 대박이었고, 1편과 비슷하게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러닝타임이 긴 편인데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추리물이라서 그런지 몰입감 있게 봤었습니다.
1편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정보들 올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