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영화 정보
영화 헤어질 결심 정보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장르는 미스터리, 멜로, 서스펜스, 드라마이고 이 영화를 만든 감독님은 박찬욱 감독님이십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탕웨이, 박해일, 이정현 등 많은 배우분들이 출연을 했습니다.
러닝타임은 138분이고 제작비는 135억 원이 들어갔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189만 명, 네이버 평점은 8.96점으로 꽤 높은 평점입니다.
<헤어질 결심> 줄거리
서래의 남편이 죽었습니다. 서래의 남편은 기름산이라고도 불리는 위험한 돌산 정상에서 추락해서 사망하였습니다.
담당 형사인 해준과 파트너 수완은 사건 조사를 위해 서래를 소환합니다. 너무 젊고 예쁜 중국인 여자 서래. 서툰 한국말로 마침내 남편이 죽었다고 말합니다.
해준은 사망한 남편의 사진을 서래에게 보여줍니다. 서래는 그 사진을 보고 자신이 원하던 모습으로 죽었다고 웃습니다. 해준도 수완도 서래를 의심하게 됩니다.
해준은 파트너 수완 몰래 서래를 쫓습니다. 서래가 요양보호사로 일하는 할머니 댁 앞에서 일하는 그녀를 보기도 하고, 그녀 집 앞에서 차를 세우고 밤새 잠복근무를 하다 잠이 듭니다.
피곤해하면서도 잠을 이루지 못하던 해준은 서래 집 앞에서 자신도 모르게 잠이 듭니다. 서래는 해준에게 알 수 없는 안정을 줍니다.
출근길 서래는 본인 집 앞에서 자기를 지켜보다 잠이 든 해준을 바라봅니다. 서래는 이미 해준이 자기를 지켜보고 있는 사실도 그 시선에 담긴 욕망도 알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서래가 해준을 쫓습니다. 해준이 오랫동안 쫓던 용의자 중 한 명을 쫓아가 대치하고, 제압하는 해준의 모습을 멀리서 지켜봅니다.
홍산오는 해준이 오랫동안 잡고 싶어 하던 용의자입니다. 홍산오의 행방에 대해 감을 못 잡는 해준과의 대화에서 서래는 단박에 홍산오가 있을 만한 곳을 짚어냅니다. 서래의 말이 맞았습니다. 홍산오는 구 여자 친구와 함께 있었습니다. 홍산오는 감옥에 가 있는 동안 여자친구에게 해를 입힌 남자를 죽였습니다. 도망칠 곳 없는 옥상에서 홍산오는 "여자들은 왜 그런 쓰레기와 자는 거냐"라고 울부짖습니다. 그리고 옥상에서 뛰어내려 죽게 됩니다.
홍산오의 사망 뉴스가 TV에서 나오자 해준의 아내는 해준과 통화를 합니다. 해준의 아내가 "내가 갈까?" 물었고, 해준은 괜찮다고 얘기합니다. 서래는 해준의 집에 쳐들어 옵니다. 해준이 왜 왔냐고 묻자 서래가 "재워주려고요."라고 말했습니다.
해준이 가장 가까이서 서래를 지켜본 결과, 서래는 무죄였습니다. 모든 증거는 서래의 남편이 자살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사건은 자살로 종결되었고, 서래는 더이상 용의자가 아니었습니다. 아슬아슬한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긴밀해졌고, 서래와 있을 때 해준은 불면증이 없게 되었습니다.
서래는 방심을 했습니다. 해준은 굉장히 집요한 사람입니다. 의심이 들면 확인을 해야 했습니다. 서래는 중국에서 엄마를 죽이고 한국에서 남편을 죽였습니다. 교모하게 알리바이를 만들었고, 증거를 조작했습니다.
중국에서 서래는 간호사였습니다. 아픈 엄마를 잘 돌보기 위해 간호사가 되었지만, 엄마는 서래에게 죽여달라고 합니다. 엄마는 본인을 죽이고 할아버지 산이 있는 한국으로 가라는 부탁을 했고, 서래는 엄마를 죽인 알약 4알과 할아버지 유골을 챙겨서 한국으로 밀입국합니다. 밀입국 심사를 하던 남편을 만나 결혼을 했지만, 남편은 소유욕이 강했고 폭력적이어서 서래를 때렸고 중국으로 돌려보낸다며 협박을 했습니다. 서래는 마침내 남편을 죽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 모든 사실을 해준이 알게 되었고, 서래에 대한 신뢰가 깨지게 됩니다. 그리고 해준은 붕괴되었습니다. 해준은 서래에게 증거가 담긴 핸드폰을 바다 깊이 아무도 못 찾는 곳에 버리라는 말을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해준은 아내가 있는 이포로 갑니다. 평온한 일상 속에서 빛을 잃어가던 어느 날, 이포에 서래가 새남편과 함께 나타납니다. 서래는 해준이 떠난 후, 해준과 헤어질 결심으로 새 남편을 만나 결혼을 했고, 서래의 남편 임호신은 투자를 받아 돈을 굴리는 사람으로 TV에도 나오는 유명인사이지만 사실상 사기꾼에 가까웠습니다. 호화스럽게 사는 것 같지만 사실 빚쟁이들에게 쫓겨 이포로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이 후 어떻게 됐을지 넷플릭스, 티빙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