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SF액션 영화 <메이즈러너>: 살고 싶다면 뛰어라.

by 소식요정 2022. 11. 22.
반응형

사진출처 구글 이미지 메이즈러너

살고 싶다면 뛰어라 <메이즈 러너>  정보 및 줄거리

제가 오늘 알려드릴 영화는 2014년에 개봉한 미국 SF 액션 영화 <메이즈 러너 1> 미로 속에 갇힌 자들입니다. 메이즈 러너는 시리즈 영화여서 계속해서 영화 포스팅을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이 영화의 주연으로는 딜런 오브라이언 (토마스), 카야 스코델라리오 (트리사), 월 폴터(갤리), 토마스 생스터(뉴트), 이기홍(민호)등이 출연을 하고 이외에도 조연으로 많은 분들이 출연을 해주셨습니다.  

 

줄거리 내용을 보면, 어느 날 기억을 잃은 토마스가 'WCKD' 라는 단어가 쓰인 드럼통과 각종 상자들과 함께 고속으로 상승하는 승강기를 타고 올라오게 됩니다. 그런 그를 여러 명이 에워싸더니 신참이 왔다고 수군대기 시작하고, 갤리가 다가와 토마스를 데리고 나오게 됩니다. 

 

지상에 발을 내디딘 토마스는 그들로부터 도망쳐 미친 듯이 질주하다 고꾸라집니다. 정신을 차리자 눈에 들어온 것은 사방을 둘러싼 거대한 벽이었는데 그곳은 거대 미로에 둘러싸인 글레이드였습니다. 

 

잠시 후 안정을 찾은 토마스에게 글레이더의 리더인 알비가 다가오는데 알비는 글레이드를 돌아다니며 글레이드에 대해 설명해 주며 자신이 없을 때는 뉴트가 리더라며 소개를 해줍니다. 

 

그리고 글레이드의 3가지 규칙을 나열하며 설명을 해주는데 특히 문 너머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내용을 중요하게 말해줍니다. 다음으로 알비는 토마스에게 척을 소개해주었고 척과 함께 있던 토마스는 남아있는 기억 때문에 혼란스러워하면서도 호기심이 강했기 때문에 문이 닫힐 무렵에 다가갑니다. 그때, 미로에서 러너 민호, 벤과 마주치게 됩니다. 토마스는 미로 문으로 가까이 접근하고 이를 제지하려는 갤리와 충돌을 합니다. 

 

밤이 되자 토마스를 맞이하는 환영 파티가 열리고 뉴트는 토마스에게 밤마다 바뀌는 미로, 러너, 미로에 살고 있는 괴물 그리버에 대해 설명을 해줍니다. 토마스는 러너가 되려면 어떻게 하지? 라고 묻게 되고 러너에 대한 관심을 표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갤리와 레슬링을 벌이게 됩니다. 그 충격으로 인해 자신의 이름이 토마스 인것을 기억해냅니다. 

 

알비는 토마스를 글레이더로 데리고 가서 이름을 새기라고 말을 하고 토마스가 벽에 자신의 이름을 새깁니다. 

다음 날, 숲에서 작물에 필요한 비료를 퍼 오라고 토마스에게 숲으로 가라고 해서 숲으로 가는 도중 러너 차림의 벤이 다가와 "모든 게 너 때문이야"라며 무작정 습격을 하게 됩니다. 

 

토마스는 무사히 벤을 떨쳐 버리고 다른 소년들이 있는 곳까지 달리게 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토마스의 외침에 다른 소년들이 벤을 붙잡고 벤이 계속 반항을 하자 뉴트가 도구로 벤의 머리를 내리치고 벤은 쓰러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벤을 보니 그리버에게 찔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벤은 구덩이에 갇혀 있다가 미로의 문이 닫히기 전 미로 속으로 추방당하게 됩니다. 토마스는 꿈에 "위키드는 좋은 일을 하는 거야"라는 말이 들리고 사람들의 둘러싸인 채 누워있는 모습, 어떤 여자도 옆에 누워있는 모습 등의 알 수 없는 꿈을 꾸다가 알비에 의해 잠에서 깨어나게 되는데 벤이 무슨 일이 있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알비와 민호가 함께 미로로 떠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소년들은 그 둘이 해가 저물어가도록 돌아오지 않자 불안해하게 되고, 문이 닫힐 무렵 그리버에게 찔린 채 기절한 알비와 그런 그를 부축해 오는 민호가 보이기 시작하자 알비버리고 빨리 달리라고 소리치게 됩니다. 

 

기다림을 견디다 못한 토마스는 뉴트에게 들어가서 찾자라고 하지만 갤리는 규정상 자기들이 알아서 나와야 한다라고 말을 하고 막습니다. 그러나 문이 완전히 폐쇄되기 전에 토마스는 문안으로 뛰어들게 되고 간발의 차이로 들어가게 되고 민호는 이제 우린 모두 죽었다라며 토마스에게 말을 건네게 됩니다.

 

과연 이들은 그리버에게 찔리지 않고 알비와 하께 이 미로 속을 나와 살 수 있을지, 이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디즈니 플러스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의 감상평

이 영화를 집에서 보는데 완전 스릴도 넘치고 내용 구성도 알찬 영화여서 2시간내내 지루하지 않았고 흥미로웠던 영화였습니다. 저는 아직은 2탄, 3탄은 못 본 상태인데 벌써부터 너무 기대가 됩니다. 

아직 이 영화를 안 보신 분들에게, 특히나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