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알라딘>에 대해 다양하게 알려드립니다.
< 1. 정보 >
알라딘은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왔었는데 2019년도에 디즈니에서 영화 버전의 알라딘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에 개봉 이후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어른에서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좋아했습니다.
그래서인지 1279만 관객으로 흥행을 이루게 되었고, 네이버 평점 9점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인기에 힘 입어 올해 9월에도 4D로 재개봉을 했습니다. 영화 출연진으로는 매나 마수드, 나오미 스콧, 윌 스미스 등 유명한 스타들이 출연을 했습니다. 특히나 이 영화를 통해 OST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여러 가수들이 부르게 되었습니다.
2019년 45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의상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 2. 영화 속 명대사 >
- "사과를 훔치면 좀도둑이지만, 왕국을 훔치면 왕이 되지."
- "난 너의 겉모습을 바꿔준 것이지 너의 내면까지 바꾸진 않았다."
- "거짓으로 얻는 게 많아지면 진짜로 얻게 되는 건 적어진다."
- "넌 나를 조용히 만들 수 없어. 난 침묵하지 않을 거야."
- 가진 게 없으면 되려 더 많이 가진 것처럼 행동해야 해."
- "너의 가치를 믿어보라고"
< 3. 줄거리 요약 >
망망대해 위 작은 배을 타고 여행을 하던 네 가족. 아버지는 큰 배를 보며 부러워하던 아이들에게 요술램프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그라바 왕국 밖에서 물건을 훔쳐 팔아먹으며 근근이 살아가던 좀도둑 알라딘은 고아이기 때문에 원숭이 아부 말고는 가족이 없었습니다. 자기 물건을 몰래 훔치려던 소매치기들에게서 오히려 역으로 장신구를 훔쳐낼 정도로 민첩하고 영리하며 눈치가 빠릅니다. 그러면서도 그 장신구를 전당포에 팔아 겨우 받은 대추야자 한 주머니를 길가에서 구걸하는 여인과 여인의 어린 남매에게 다 줘 버리게 됩니다.
한편 신분을 숨긴 채 백성들의 민생을 살피러 외출한 자스민 공주는 길거리에 굶주리던 어린아이들을 가엾어하며 시장 상인의 방을 무작정 건네주다가 도둑으로 몰려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상인은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빵을 가져간 도둑이라며 자스민을 몰아세우고 차고 있던 팔찌라도 내놓으라고 소리치게 됩니다. 이를 목격한 알라딘이 곤경에 빠진 자스민을 도와주면서 둘의 첫 만남이 시작이 됩니다.
알라딘은 기지를 발휘해 자스민의 팔찌를 상인에게 건네주는 척하며 다시 몰래 빼냈고 이로 인해 병사들에게 쫓기며 자스민, 아부와 함께 시내 추격전을 벌여 무사히 빠져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가 공주라는 사실까지는 몰랐던 알라딘은 본인이 공주님의 시종이라는 자스민의 말을 믿고, 왕비의 죽음 이후 의기소침해져 궁에만 갇혀 지내던 자스민에게 아그라바 사람들은 모두 왕비님을 사랑했다고 위로하게 됩니다.
어릴 적 부모를 잃은 알라딘과 어머니를 잃고 실의에 빠져 있던 자스민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친분을 쌓게 됩니다.
자스민은 풍경을 잠시보며 여유를 느끼는 중에 저 멀리 항구에 외국 왕자 행렬이 오는 걸 보자 급히 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하고 헤어지면서 자스민은 알라딘에게 팔찌를 돌려달라고 했으나, 원숭이 아부가 자스민의 어머니 유품인 팔찌를 몰래 빼돌린 바람에 자스민은 알라딘을 도둑놈으로 오해하며 비난하게 됩니다. 그를 믿은 자신을 탓하며 궁으로 돌아가 버립니다. 자스민에게 진심으로 호감이 있었던 알라딘은 눈치 없는 아부를 꾸짖고, 성에 잠입해 자스민에게 팔찌를 돌려줄 계획을 세웁니다.
한편 기회를 엿보다 궁에 들어가는 물자 거래 상인들 틈에 섞여 경비를 뚫고 몰래 궁에 잠입한 알라딘은 삼엄한 경비를 모두 뚫고 자스민 방 앞까지 가서 자스민을 만나고 팔찌를 돌려줍니다. 자스민은 공주인걸 들키지 않기 위해 계속 시녀 행세를 하며 알라딘을 돌려보내고 알라딘은 자스민의 방을 나가면서 "내일 밤 달이 첨탑에 걸리면, 분수 앞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하며 약속의 증표로 자스민의 머리핀을 가져갑니다.
자파의 애완 앵무새인 이아고는 궁에 몰래 잠입한 알라딘을 발견하고, 자파에게 이 사실을 전합니다. 램프를 가져올 수 있는 적격자일 것이라 판단해 자스민의 방에서 몰래 경비를 뚫고 빠져나오던 알라딘을 납치합니다.
알라딘에게 자파는 동굴 속 램프를 가져오면 자스민 공주를 사로잡을 만큼의 부자로 만들어주겠다고 유혹적인 제안을 건네고, 공주를 꼭 다시 만나야만 했던 알라딘은 제안을 수락합니다.
이 동굴 내에서는 램프 이외의 모든 보물을 건드리거나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는 금기 사항이 있었고, 알라딘은 금기사항을 듣고 자파의 말대로 램프를 찾으러 동굴에 들어갔습니다. 이때 바위에 깔린 마법의 양탄자를 구해줬고, 램프가 있는 암벽 꼭대기까지 올라가 램프를 손에 넣게 됩니다. 하지만 원숭이 아부가 금지된 보물에 현혹되는 바람에 동굴이 폭발하며 알라딘은 갇힐 위기에 처합니다. 동굴에서 구해 준 마법 양탄자의 도움으로 간신히 동굴 입구까지는 올라와 절벽에 매달려 자파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자파는 램프만 넘겨받고 알라딘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과연 알라딘은 동굴에서 나와 자스민 공주와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이후 결말은 티빙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